디자인 압쌀해버린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5 추천리뷰

디자인 압쌀해버린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5 추천리뷰

소니 WF-1000XM5는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고음질 코덱인 LDAC을 지원하여 헤드폰 수준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드라이버 크기가 8.4mm로 이전 모델 대비 40% 증가하여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헤드폰에 근접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본체 크기와 무게가 감소하여 휴대성이 향상되었고 사용자 맞춤형 이어팁 제공으로 착용감이 개선되었습니다. 

헤드폰에 대한 도전자가 바로 소니의 WF-1000XM5 무선 이어폰입니다.


디자인 압쌀해버린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5 추천리뷰


소니 WF-1000XM5의 특장점

WF-1000XM5는 소니의 주요 무선 이어폰 시리즈의 다섯 번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WH라는 이름을 가진 헤드폰 시리즈와 함께 소니의 주류 제품군을 구성합니다.


1. 고음질 코덱 LDAC과 그 특징

WF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고음질 코덱인 LDAC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에어팟이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면 소니는 LDAC 코덱을 제공합니다. 

AAC 코덱에 비해 LDAC 코덱의 풍성한 사운드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2. 노이즈 캔슬링과 헤드폰 사용의 관계

헤드폰 사용의 주된 목적 중 하나가 바로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현대의 무선 이어폰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서 탁월하다 하더라도 헤드폰에는 아직도 미치지 못합니다. 

이는 칩셋의 능력보다는 디자인 구조에서 비롯된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덕분이라고 판단됩니다.


디자인 압쌀해버린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5 추천리뷰


3. 드라이버 크기와 음질

WF-1000XM5는 이전 모델에 비해 40% 늘어난 8.4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WH-1000XM5 헤드폰의 드라이버 크기가 30mm임을 고려하면 이는 1/3 정도의 크기입니다. 

그러나 이는 귀에 직접 삽입하여 사운드를 전달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차이가 큽니다.


4. WF-1000XM5의 구조적인 특징

귀를 완전히 덮는 것과 귓구멍만 막는 것 사이에는 소음 차단의 정도가 다릅니다. WF-1000XM5 이런 구조적 차이를 칩셋을 통해 극복하였습니다. 

무선 이어폰 중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가장 우수하였습니다. 

즉 노이즈 캔슬링 버튼을 눌렀을 때와 누르지 않았을 때의 차이가 가장 명확히 나타나는 제이었습니다.

그러나 헤드폰만큼의 소음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문제는 중요합니다. 결론으로 아직 헤드폰만큼의 소음 차단 능력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상당히 가까웠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디자인 압쌀해버린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5 추천리뷰


WF-1000XM5의 경쟁력

WF-1000XM5의 노이즈 캔슬링 능력은 아직 WH 시리즈 MDR 시리즈 에어팟 맥스 등의 최고급 무선 헤드폰에 비해 미치지 못합니다. 

그러나 현재 출시된 무선 이어폰 중에서는 가장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성능만큼은 '최고'라고 불릴만큼 탁월하였습니다.


1. 디자인의 변화

소니의 WF 시리즈 이어폰을 이용한 경험 중 최신 모델은 가장 소형화되고 가벼워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제품에 비해서 이어폰 본체의 크기는 약 25% 축소되었고 무게 역시 20% 감소하여 약 5.9g에 불과할 정도입니다.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었던 WF 시리즈는 크기와 무게라는 부분에서 단점을 보였지만 이번 모델에서는 그런 요소들을 개선하였습니다. 

특히 저장 케이스의 크기 감소로 인해 슬림한 외형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어폰 본체 디자인 역시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광과 유광의 조화로운 디자인에서 터치 조작이 가능한 부분은 무광 그리고 손으로 직접 잡는 부분은 유광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낼 때 번거로움을 겪었지만 케이스와 이어폰 사이의 강한 자력으로 이런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2. 사용자 착용감을 위한 맞춤형 이어팁

사용자의 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4종류의 이어팁이 제공되었으며 메모리폼으로 제작된 이 폼 소재는 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의 감각은 가벼움이 가장 먼저 느껴졌습니다. 

이전의 본체 크기와 돌출되어 있는 디자인 때문에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이전 모델들과 달리 이번 모델은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도 만족스러운 디자인과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착용감은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은 듯한 가벼움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장 작은 SS 사이즈의 이어팁은 귀가 작은 사용자들에게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맺음말

'작게 진화한 헤드폰'이라는 제목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과장이 있을 수 있지만 현재 무선 이어폰 중에서 가장 헤드폰에 가까운 모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30만원대 가격이 합리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한 번에 최고급 무선 이어폰을 선택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모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85인치 Neo QLED 8K 놀랍도록 선명한 고화질 시네마TV KQ85QNB800FXKR Dolby Atmos티비 추천

가성비 보급형 삼성전자 갤럭시 A33 자급제 SM-A336N 스펙 디자인 자급제 추천리뷰

인공지능 갤럭시S24울트라 SM-S928N AI 실시간통역 세련된 티타늄 컬러 추천구매방법